본문 바로가기

UXUI 디자인 심화(24.01.30~02.26)/[01.30~02.08] ▸ UX 기획 및 리서치

UXUI디자인심화_3주차 숙제

서비스를 선정하여 유저 페르소나를 작성해보기

(1) 서비스 선정 예시
•비대면 세탁 서비스(런드리고, 세탁특공대)
•외국어 학습 서비스(듀오링고, 링고디어, 캠블리)
•피부관리 & 성형 정보 서비스(강남언니, 바비톡)

(2) 유저 페르소나 구성 요소 예시
•이름 / •주요 인적 사항 / •니즈 / •페인 포인트 / •기술 친숙도 / •관심있는 브랜드

외국어 학습 서비스 듀오링고를 사용하는 유저 페르소나

• 이름
: 지영
• 나이: 25세
• 직업: 그래픽 디자이너

• 언어 학습 목표
: 스페인어
• 학습 동기: 디자인 분야에서 국제적인 협업 및 창작 활동을 위해 스페인어를 습득하고 싶어함. 스페인어권 디자인 커뮤니티와 소통하며 새로운 아이디어와 트렌드를 배우고자 함.
• 일상 생활에서의 사용: 국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어 스페인어로 의사소통이 필요함. 스페인어권 디자인 이벤트 및 전시회에 참석하여 현지 디자이너들과 소통하고 네트워킹하기 위해 사용.
• 듀오링고 사용 습관
: 바쁜 업무 일정 때문에 매일 늦은 저녁에 짧은 시간 동안 집중적으로 듀오링고를 활용하여 스페인어 학습. 주말에는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언어 실력 향상에 집중.

• 취미 및 관심사
: 디자인 트렌드에 대한 연구, 일러스트레이션 및 그래픽 디자인 작업, 스페인어권 디자이너들의 작품 감상 및 공유.
• 니즈 및 페인 포인트: 스페인어 학습 중 어휘와 표현의 디자인 관련 적용이 필요함. 또한 업무와 언어 학습 간의 균형 유지가 어려워하는 상황. 듀오링고에서는 디자인 분야에 특화된 언어 학습 콘텐츠와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제 업무 상황에서 활용 가능한 실력 향상을 원함.
• 기술 친숙도: 높은 그래픽 디자인 기술 보유. 온라인 도구 및 어플리케이션 사용에 익숙하며, 듀오링고의 기술적 측면을 적극 활용하여 학습.
• 관심 있는 브랜드: Adobe, Behance, Pinterest 등의 디자인 및 창작 플랫폼과 함께, 듀오링고와 같은 언어 학습 브랜드를 선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