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UI 디자인 입문(23.12.18~24.01.29)/[12.18~12.22] ▸ 미니 프로젝트 - A03조

[미니프로젝트] Chapter 1. 팀 소개 페이지 만들기(3)

23.12.18(월)~12.22(금)
"A3 스마트 디자이너스"
(팀장) 신소영 (팀원) 송민진, 박소연, 박찬민


- 2023.12.20(수)
오늘은 미니 프로젝트 삼일차. 어제에 이어서 다 함께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마감기간 안에 제출을 위해 계획을 세웠는데, 아주 잘 진행되어서 오늘 마무리까지 할 수 있었다.
함께하는 즐거움이란. 모르는 부분에 있어서는 서로 자료 공유도 하면서 지식을 채우는 유익한 시간도 가져보았다.

👩👉팀 역할 수행
 어제 완성하지 못한 프로토파이핑에 대한 작업을 진행했다. 화면 전환에 대해서 어떻게 구상할지 마무리 작업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영님이 END 페이지에서 뒤로가기 버튼을 생성했다. 나도 그에 관련하여 다른 아이디어가 있었고, 의견을 조율하여 내가 기존에 만들어 두었던 와이어프레임 대로 제작하였다.
그 외에도 소영님이 Loading 페이지에서 프로토타이핑의 디테일한 부분을 잘 작업했다. 아직 개념을 정리하지 못한 프로토타이핑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는 자료도 공유해 주었다. 이 점이 나에게 좋은 영감을 주었다.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결과로 모두가 만족하는 작업물이 완성이 되었다. 첫 프로젝트를 마무리 하는 시점에서, 이러한 유익한 팀 프로젝트 과제를 계속해서 경험해 나가고 싶다.  

(좌)소영님의 디테일한 작업 / (중)문제 해결을 위해 모인 손(마우스)들🥰 / (우) 열작중인 팀원들

12.18(월)와이어 프레임 짜기, 페이지 전체 레이아웃, 주요 색상, 페이지 구성 및 클릭시 전환 설정(완료)
12.19(화)구성 및 프로토타이핑 과정에 대한 방법 논의 - 프로토타이핑을 통한 애니메이션 구현을 어떻게 할지(완료)
12.20(수)- 프로토타이핑 마무리 작업 완료 후, 영상 녹화 (시연) 하기(완료)
12.21(목)- 제출
12.22(금)- 발표

👩👉나의 역할
좌측 탭을 새로 생성하고 어제 마무리 하지 못했던 프로토타이핑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했다. 뒤늦게 기존에 작성해 두었던 와이어프레임이 생각이 났던 것이다. 와이어프레임을 꼼꼼하게 작성해 둔 덕분에 금방 해결이 되었다. 작업하면서 너무 몰두하게 되면 전체적인 흐름을 잊어버리는 것 같다. 작업 중간중간에도 와이어프레임을 확인하면서 처음 구상에 대해 잊지 말고 작업해야겠다.
  화면 전체를 보면서, 누락되었거나 수정해야 할 부분을 계속 체크했다. 화면의 흐름에 거슬리는 부분을 수정했다.
MBTI 페이지과 END 페이지에서도 우측,좌측탭을 생성해서 통일감을 주었다. 

프로토타이핑 작업 -> 구조적인 문제 해결
찬민님이 만들어 놓은 하단 상태바 아이콘에 컴포넌트 베리언트
누락되었던 필수 포함 항목 -> 하단바(블로그링크)를 제작
Comments 기능 적극적으로 활용
필수로 포함되어야하는 항목 다시 정검 및 전체적인 페이지 확인
MBTI 페이지와 END 페이지에 누락된 부분 체크하고 수정

마무리를 하면 할수록 욕심이 생겨나는 것 같다. 아주 사소한 디테일들까지 손보면서 작업물의 완성도를 올렸다.
모두들 같은 마음으로 욕심부리며(?) 마무리 했다. 다시 수정할 내용 없이 만지고 싶은 만큼 열심히 만지며 완성!
마지막으로 영상 녹화(시연) 작업을 진행했다. 컴퓨터에 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것을 오늘 처음 알았다.
해보니까 너무 재미있었고, 할 줄 아는게 더 늘어나서 기분이 좋다. (마무리 완성인줄 알고 영상 제작 했다가, 또 하고, 또 하고.. 5번이나 반복했다.🤣)

처음 만들어본 녹화 영상 파일


👩👉프로토타이핑 개념정리 부족함
 오전시간에 개인 강의 학습을 했어야 했는데, 작업하던게 재미있어서 모든 시간을 팀 프로젝트에 썼다. 원래 계획에 있었던 프로토타이핑 개념정리를 완료하지 못하고 진행했다. 팀프로젝트를 하면서 다른 팀원의 도움도 받았고, 팀원이 제작한 작업물을 따라해 보기도 하면서 익혔다. 오늘 우리 작업물의 퀄리티를 높여준 프로토타이핑의 기능은 바로 "After delay"이다. 이 기능으로 로딩페이지 작업이 한층 좋아졌다. 팀원이 추천해 준 다른 자료도 어서 공부해 봐야겠다. 너무 궁금하고 또 기대가 된다. 내것으로 만들고 싶은 욕심이 몰입감을 높여주는 것 같다.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 마감 일자
 전체적인 계획 및 세부 일정
 역할 분담
 소통 에 대해 중요함을 두기로 해본다.

마지막으로 아쉬움이 없는 하루를 만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