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UI 디자인 입문(23.12.18~24.01.29)/[12.18~12.22] ▸ 미니 프로젝트 - A03조

[미니프로젝트] Chapter 1. 팀 소개 페이지 만들기(1)

23.12.18(월)~12.22(금)
"A3 스마트 디자이너스"
(팀장) 신소영 (팀원) 송민진, 박소연, 박찬민


- 2023.12.18(월)
미니프로젝트로 피그마를 통해서  "팀 소개 페이지" 제작을 시작했다.
기대하던 팀 프로젝트 이기 때문에, 개인공부 보다는 팀공부에 더 적극적인 자세를 갖고 임하게 될 것 같다.

👩👉의견 제시(계획)
팀 프로젝트에서 각자 맡은 역할을 배분하고, 전체적인 일정에 대해서 의견을 제시해 봤다. 
맡은 역할에만 충실하는 것은 아니며, 모두가 서로 의견을 나누고 고민하는 시간을 갖기로 하고.
데드라인이 정해져 있기때문에 서둘러서 전체적인 일정을 제시해 보았다.

와이어 프레임에 대한 다양한 나의 생각을 피력했다.


12.18(월)- 와이어 프레임 짜기, 페이지 전체 레이아웃, 주요 색상, 페이지 구성 및 클릭시 전환 설정(완료)
12.19(화)- 구성 및 프로토타이핑 과정에 대한 방법 논의 - 프로토타이핑을 통한 애니메이션 구현을 어떻게 할지
12.20(수)- 영상 녹화하기
12.21(목)- 제출
12.22(금)- 발표

👩👉나의 역할
나는 미술 전공자이기 때문에 심미안 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쪽으로 역할을 정했다.
그렇기에 와이어 프레임과 페이지 전체 레이아웃에 관하며 많은 고민을 했다.
Figma Community 페이지에서 Portfolio 검색을 하고 여러 작업물을 보다가 아이디어를 생각했다.

(좌)Figma- community free 작업물/  (우) 나의 와이어 프레임 작업

이 작업물을 보고, 그래픽 요소와 게임 이미지가 오버랩 되면서 내배캠에서 사용하는 젭(ZEP) 워크스페이스가 떠올랐다. 
젭을 바탕으로 와이어 프레임을 작성했다.

👩👉 소통 관련 아쉬움
와이어 프레임을 작성 한 후, 내 아이디어에 대해 팀원과 교류할때 스스로에게 소통에 대해 아쉬움을 느꼈다.
(물론, 젭에서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하여 자주 끊기고 이탈한 탓이지만)
좀 더 자세하게 작성 한 후, 글로 써서 팀원들의 이해를 돕고자 했다면 어땠을까 싶었다. 마음이 너무 급했던 것 같다. 중간에 소연님이 정리해 주셨다.


다들 무사히 이해하고 내 의견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관련하여 팀원들의 추가적인 아이디어와 각자 맡은 본인 페이지에 대한 팀작업이 이루어졌다.

젭(ZEP) 홈페이지에서 여러가지 배경을 찾아보았다.

우리팀에 알맞은 배경을 고르고, 각자의 이미지에 어울리는 아바타를 꾸미고 가져오기로 했다.
소연님이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배경을 컨택하고 가져와 주셨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셨다.
찬민님이 유저 플로우를 깔끔하게 정리해 주셨다. 팀원의 적극적인 참여가 참 힘이 난다.

랜딩 이미지 제작

마지막으로 랜딩 이미지 작업 진행에 두고, 오늘을 마무리 한다.
팀 프로젝트는 처음이라 아직 소통 관련 문제점을 스스로 느낀다. 그 점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자세를 갖고자 한다.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 마감 일자
 전체적인 계획 및 세부 일정
 역할 분담
 소통 
에 대해 중요함을 두기로 해본다.

마지막으로 아쉬움이 없는 하루를 만들자!


*실수로 게시글이 삭제되어 다시 올립니다.(2023.12.18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