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UI 디자인 입문(23.12.18~24.01.29)/[12.18~12.22] ▸ 미니 프로젝트 - A03조

[미니프로젝트] Chapter 1. 팀 소개 페이지 만들기(2)

23.12.18(월)~12.22(금)
"A3 스마트 디자이너스"
(팀장) 신소영 (팀원) 송민진, 박소연, 박찬민


- 2023.12.19(화)
오늘은 미니 프로젝트 이틀차이다. 어제보다 훨씬 더 좋은 진행 흐름이었다. 
팀원들과 함께 피그마에서 진정한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고 무척 만족스럽고, 뿌듯하고, 재미있었다.
혼자하는 작업보다 다른 팀원과 함께하는 작업이 훨씬 재미있다고 느껴졌다.


👩👉팀 역할 수행
팀원 모두 어제 정해놓은 각자의 역할 배분에 따라 맡은 바 역할을 잘 해냈다.
각자의 개인 정보가 담긴 페이지를 꾸미고, 담길 내용을 작성하여 완성했다.
서로간의 생각을 comments를 달아가면서 의견 공유도 하고 피드백도 받아보았다. 
공동의 작업물이기 때문에 개인이 원하는 바를 강력하게 피력할 수 없고, 서로 조율하며 맞춰가는 시간이었다.
재미있었던 부분은, 서로 잘 할수 있는 포인트가 있어서 그에 맞추어 작업을 진행하니까 시간 단축효과도 좋았고, 실제 단축된 것 처럼 시간이 빨리 흘렀다.

comments 달면서 의견 교환, 수정 및 보완 작업중인 팀원들

12.18(월)- 와이어 프레임 짜기, 페이지 전체 레이아웃, 주요 색상, 페이지 구성 및 클릭시 전환 설정(완료)
12.19(화)- 구성 및 프로토타이핑 과정에 대한 방법 논의 - 프로토타이핑을 통한 애니메이션 구현을 어떻게 할지(완료)
12.20(수)- 프로토타이핑 마무리 작업 완료 후, 영상 녹화 (시연) 하기
12.21(목)- 제출
12.22(금)- 발표

👩👉나의 역할
오늘 오전 개인 강의 복습 시간에 베리언트에 대해 공부했다. 베리언트를 팀 프로젝트에 바로 적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Components Varients : Components의 종합세트와 같음 (ex햄버거류)
+Varients properties : 기본값의 상태값 또는 이름값 (ex치즈햄버거,소고기햄버거,오징어버거,알새우버거 )
베리언츠로 카테고리를 나누어주고, 프로퍼티로 상태 변경해주는 개념이다.
오늘 공부하면서 확실하게 개념을 잡아놓았고, 결과로 팀 과제에서 잘 적용시켰다.
모든 캐릭터를 베리언츠 컴포넌트로 그룹화시키고, 프로퍼티에 각자의 고유 캐릭터의 이름을 적었다.
에쎄 탭에서 컴포넌트를 끌어와 인스턴트 상태에서 오른쪽 프로퍼티 상태값을 변경해주면 캐릭터의 얼굴을 아주 쉽게 바꿀 수 있다.

properties 상태값에서 민진,소연,소영,찬민의 이름을 누르면, 해당 캐릭터로 빠르게 바뀐다. 이름을 변경하면, 원형 속 캐릭터가 바뀜
여러가지 컴포넌트 작업을 진행했다.




👩👉
 자신감의 아쉬움
나는 아직 프로토타이핑에 대해 완전하게 개념을 정리하지는 못했다.
(오늘 베리언트처럼 확실하게 하나씩 개념을 잡으면서 피그마를 정복 할 예정이다.)

전체적인 작업이 완료된 후, 프로토타이핑을 빠르게 진행한 팀원이 몇 명 있었다.
하지만, 나는 기본적인 프로토타이핑에 대해서는 잘 이해하고 있으나, 더 깊이 알고 싶고 고급 기술을 적용해서 퀄리티를 높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물론, 나의 욕심)
개념에 대해 깊이있게 잘 알고 있지 않다고 생각하니깐 자신감이 생기지 않았다. 
내일은 좀 더 프로토타이핑에 대한 개념을 확실하게 알아야 할 것 같다.

간단한 프로토타이핑을 입힌 작업물


마지막으로 유저플로우를 제작하고 작업물을 정리하며 적용시켜 보았다. 막상 유저플로우를 만들어보니 화면이 단조롭게 흘러가는 느낌이었다. 내일은 버튼을 클릭 했을 시에, 뒤로 갈 수 있는 프로토타이핑을 시도해 볼 예정이다.

(좌)유저 플로우 정리 전 작업물 / (우) 유저 플로우 제작 후 작업물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처음에는 적극적이지 않았던 몇 명의 팀원들도 분위기가 고조되었다. 모두들 작업을 함께 진행하면서 마무리 작업을 하면서 의욕이 불타올랐다. 팀작업의 재미를 함께 알아버린듯 하다. 첫 시작이 좋다.

우리의 마지막 멘트는 오늘을 말해주는 것 같다. 굿~!

열의에 불탄 팀원들...내일도 화이팅!!😂👍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 마감 일자
 전체적인 계획 및 세부 일정
 역할 분담
 소통 
에 대해 중요함을 두기로 해본다.

마지막으로 아쉬움이 없는 하루를 만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