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UI 디자인 입문(23.12.18~24.01.29)/[01.02~01.22] ▸ Figma 활용법

피그마 활용법(2)_복습3

#피그마 활용법(2)_2주차 복습
 오늘 오전에는 피그마 활용(2) 2주차를 복습했다. 개인과제 진행으로 급급하게 넘겼던 강의였다.
(3주차에 진행하는 프로토타이핑을 수강하기 위해 빠르게 스킵했던 2주차 강의)
내가 놓치고 있던 영역에 대해서 면밀하게 배웠다. 이 부분이 사실 실무를 할 때에 실수하기 딱 좋은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된다.
왜냐하면, 사소하지만 까다롭게 다른 디자인이 적용되기 때문이다.
안드로이드, 아이폰(신버전), 아이폰(구버전), 웹, 앱 환경에 따라서 UI를 다르게 디자인하고 기능을 적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물론, 큰 틀에서 벗어나는 차이는 아니지만 각자 환경에 따라 규칙을 잘 적용시켜야 한다.
이번 주차에 복습한 내용을 까먹지 말고 잘 숙지하고 있어야 겠다. 

 오후 아티클 정리와 일일 WRS를 진행하는 와중, 잡담방에 좋은 게시글이 올라왔다. 챌린지 스터디를 모집하고, 화면 분석 레퍼런스를 연습하는 스터디. 다른 팀원들의 분석도 볼 수 있고, 나의 분석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좋은 장치 같다.
합류하여 실력을 늘려보고자 한다. 나라님이 만드신 노션을 공유해주었다. 꼼꼼하게 잘 만들어진 노션을 보니, 빡쎄게 진행 될 것 같은 예감이 든다. 하하. 이로써, 진행중인 스터디는 2개나 된다. 바쁘게 꾸려지는 계획이 좋다. 욕심이 앞서 벅차지 않게 부담없이 천천히 걸어가보자. 하나씩 하나씩.. 

#아티클 정리 (아티클1 / 아티클2)
사전캠프때 진행하던 아티클을 잠시 멈춰두었다가 다시 시작하였다. 한가지에 매몰되어 공부하게되면 통합적인 사고에 좋지 못할 것 같은 생각이 든 탓이다. 잘한 선택같다. 오늘 진행해보니, 유익한 자료를 제공받을 곳만 잘 선정을 해놓는다면, 언제든지 읽고 나만의 생각정리를 할 수 있다. 좋은 글을 읽고 인풋을 차곡차곡 채워나가야겠다. 계획은 매일 매일 2가지의 좋은 아티클 정독 후, 생각 정리하기.

#WRS
저번에 진행하던 당근마켓 앱의 클론을 이어서 진행했다. 홈 화면 프로토타이핑 적용에 대한 복습 진행.
홈화면 프레임을 5개나 만들어서 프로토타이핑을 이었다.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효과를 두 곳에 적용하다 보니, 무려 5개나 된다. 그 중에 스마트 애니메이션으로 하위 메뉴가 나타나는 스킬이 아직 부족한것 같다. 원하는 대로 다 구현하기에는 피그마의 한계도 있을 터.
마지막 고민끝에 해결이 안된다면, 튜터님을 찾아뵙고 여쭤볼 예정이다.(→해결:fixed 적용 할 프레임이 카드 프레임에 포함되어있었다. 맨 뒤로 끌어올려서 적용하니 해결되었다.)

버튼컴포넌트 다시 연습

당근앱 홈화면 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