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UI 디자인 입문(23.12.18~24.01.29)/[01.23~01.29] ▸ UI 팀 프로젝트 - B03조

KPT 회고

Keep
 - 현재 만족하고 있는 부분
 - 계속 이어갔으면 하는 부분
팀원들과 스터디 진행함으로써 많은 도움 되었다. 스터디 진행하는 부분을 계속 이어갔으면 좋겠다.
팀원들과 레퍼런스 분석 스터디를 하면서 많은 부분에 대해 고민해보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이러한 문제점 찾기와 해결책을 계속해서 진행하면 짧은 기간내에 많은 부분이 성장할 것 같다.

Problem
 - 불편하게 느끼는 부분
 -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여전히 아직도 소통에 있어서 어색함이 있다. 이 부분을 노력해야겠다. 
같은 수강생 동기들이지만 실력차이가 있기 때문에 모르는 부분에 있어서 도움을 주거나 받을 수 있다.
내가 먼저 열린 마음으로 도움도 주고 도움을 요청하면 다들 좋은 반응이 있었던 것 같다.
이러한 부분을 좀 더 발전시켜야 겠다.

Try
 - Problem에 대한 해결책
 - 다음 회고 때 판별 가능한 것
 - 당장 실행 가능한 것
궁금한 점이 있거나 의견을 묻고 싶을 때, 팀원들과 함께 토론한다. 혹시 여러분들 이거 아세요? 라는 질문을 던져보도록 하자.
당장 실행 가능한 것은, 레퍼런스 분석일 것 같다. 지속적으로 스스로 스터디 해나감으로써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자 한다.
또한, 장기적으로 바라봤을때는 포트폴리오를 제작해야겠다. 지금부터 천천히 방향을 잡고 계획하면  될 것같다.
팀원 지선님과 많은 이야기를 했고, 도움되는 조언도 받았다. 앞으로의 계획에 있어 좋은 방향으로 역할을 할 것 같다.

-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느꼈던 개인적인 생각.
팀원들과 계획을 짤 때에 좀 더 세부적으로 논의하고 방향을 정해야 할 것 같다. 전체적인 계획은 잘 짰고 계획대로 진행 되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은 전체 일정에서 빠진 부분이 있어서 그 부분을 채우느라 막바지에 힘들었다.
개선안 부분이 누락되었는데, 세부적인 논의를 거치지 않고 진행하는 바람에 인식하지 못한 부분이었다. 오늘 오전 7시부터 부랴부랴 진행했었다. 비록 발표자료에는 적용되지 않았지만 많은 시간을 쏟아야 했다.
팀원들과 이야기를 진행하고 같이 의견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더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을 했다.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에 루틴을 만들면 편할 것 같다.
전체일정-세부일정-각파트배분-목표설정(데일리) 정도만 꼼꼼하게 체크하고 시작하는 걸로.

그 외에 부분에 있어서는 피드백을 굉장히 좋은 쪽으로 받은 것 같다. 우리가 노력한 부분에 있어서 잘 알아봐 주셨고, 긍정적으로 바라봐주셨다. 플로우차트 부분을 진행하면서 다들 처음이었던것에 비해 열심히 몰두해서 작업했고, 결과가 좋았다.
첫 시작에 있어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으므로, 앞으로도 계속 더 발전해 나가면 또하나의 강점이 될것 같다.

다른 팀원의 노련함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디자인적인 센스와 문제점 파악 및 해결책(대안책)제시가 굉장히 핵심적이었다.
그 부분을 많이 배웠고, 앞으로 작업할 때도 좋은 방향으로 영향 받았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