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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UI 디자인 입문(23.12.18~24.01.29)/[01.23~01.29] ▸ UI 팀 프로젝트 - B03조

[미니프로젝트] Chapter 2. UI 구조 분석 기반의 클론디자인(4)

24.01.23(화)~01.29(월)
"B03 우대(우리는 대머리조)"
(팀장)이호균 (팀원)송민진, 안지선, 장민준


- 2024.01.26(금)
미니프로젝트 쳅터2. UXUI 디자인 입문, Figma활용법 강의를 토대로 팀원들과 본격적 협업을 시작했다.
발제내용은, UI 구조 분석 기반의 클론 디자인이다. 클론 디자인의 뜻을 살펴보자면 아래와 같다.
(1) 실제 존재하는 앱/웹 서비스 화면을 동일하게 그려보는 작업하기
(2) 단순히 따라하기 보다는, Web, iOS, Android 각 디바이스 환경에 맞는 규격이나 표준을 공부하기
(3) 어떻게 구성했을 때 가장 사용성이 뛰어나고 UI/UX적으로 좋은 디자인인지 고민해보기

마무리 하지 못한 부분을 마무리하고, 좀 더 정교하게 손봤다. 컴포넌트를 만들고, UI 디자인 시스템에서 폰트를 등록했다. 
지난번 피그마 활용법 개인과제 제출해서 받은 1차 피드백을 참고하여 영문 폰트(Roboto)와 한글 폰트(Apple SD Gothic Neo)를 볼드체와 일반체 등록했다. 생각보다 자간 변형이 심해서 폰트 활용을 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폰트 자간 부분에 있어서 시원하게 알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 까다로운 것 같다.

👉🏻프로젝트 전체 일정
-23일(화) : 서비스 선정(APP), 서비스별 사용자의 핵심 행동 파악,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 과정 제작
-24일(수) :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과정 마무리, 해당 화면들의 UI 구조 분석, 클론디자인 시작
-25일(목) : 클론디자인 진행
-26일(금) : 클론디자인 진행, 발표자료 정리
-29일(월) : 과제 제출(10시), 발표&피드백(14시)
* 제출 : AI, 노션, 피그마 페이지


오늘의 할 일,
클론 디자인 작업 진행
어제 진행하던 클론 디자인에 이어서 작업을 진행했다. 어제 만들었던 페이지를 정리하고 팀원들끼리 피그마에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4명이서 작업하는 일이기 때문에 일부러 컴포넌트를 만들지 않았었다. 하지만, 회의하고 각자 컴포넌트를 만들기로 했다.
거의 다 끝난 작업에 컴포넌트를 만들어서 다시 배치하려고 보니,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다.
발표 자료 정리하면, 이번에도 일정에 맞추어 잘 진행했다.

클론디자인 (screen design, design spacing, screen img)
우리 팀원들과 함께 작업한 피그마 창